(여자)아이들 우기, '나는 살아있다' 선공개…고층 훈련 성공할까
(여자)아이들 "따듯한 AAA 함께 해주세요"
(여자)아이들 우기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였지만 순위 하락하여 이번 달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8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14일부터 2020년 11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39,856,6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여자)아이들 우기가 1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개인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5,469,921개와 비교하면 85.31%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8위, (여자)아이들 우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497,842 미디어지수 1,008,712 소통지수 277,145 커뮤니티지수 264,5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8,230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28,516과 비교해보면 66.72% 상승했다.
구 소장은 “(여자)아이들 우기는 높은 미디어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여자)아이들 우기는 2018년에 데뷔, ‘Uh-Oh’, ‘LION’, ‘LATATA’, ‘Senorita’, ‘한(一)’, ‘Oh my god’ 등의 히트곡을 보유한 (여자)아이들에서 서브보컬과 리드댄서를 맡고 있다.
(여자)아이들 우기가 tvN '나는 살아있다'에 출연해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지난 12일 방송에는 도시 생존에 필요한 차량 훈련이 이어졌다. 우기는 폐차에서 생존에 필요한 물품들을 다양하게 수집하며 '폐차 계의 큰손'이라는 수식어를 얻으며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탈출에 도움이 되는 안전 삼각대를 가장 먼저 선택해 팀원들에게 인정을 받았다. 이어 진행된 침수 차량 탈출 훈련에서 우기는 침착하게 지시에 따르며 팀원들과 힘을 모아 차량을 탈출하는 멋진 팀워크를 보여주었다. 밝은 에너지로 리더와 막내로서의 역할을 해낸 우기가 잠에 들지 못하고 눈물을 보여 팀원들을 놀라게 했다. 우기는 "뭔가 힘들었던 게 다 올라와가지고 그날 밤에 조금 감성적이었어요"라며 속마음을 전했다. 다음날 씩씩한 모습으로 2일차 훈련에 임하는 우기의 긍정 에너지는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며 방송 직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더불어 (여자)아이들 우기의 활약을 예고한 '나는 살아있다' 선공개 영상이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 속 우기는 로프에 의지한 채 고층 건물에서 뛰어내려야 하는 고도의 훈련을 앞두고 있어 보는 이들도 손에 땀을 쥐게 한다. 우기는 특유의 당차고, 밝은 에너지를 뽐내며 자신감을 보였지만 생각보다 높은 높이에 두려움을 느끼고 쉽사리 도전하지 못하는 모습이 공개되었다. 우기는 극한의 두려움을 극복하고 훈련을 완료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지난 4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나는 살아있다' 제작발표회에서 우기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울 것이 많을 것 같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았다"라며 출연 계기를 밝힌 바 있다.
덧붙여 (여자)아이들가 2020 Asia Artist Awards'에서 멋진 무대를 예고했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12일 스타뉴스 공식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2020년 11월 25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시작되는 레드 카펫과 6시에 시작되는 본 시상식은 라이브 엑스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된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혀 기대를 높였다. 이어 "이번 시상식의 관람권 수익금 중 일부가 세이브 더 칠드런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 놓인 국내외 아이들을 위해 전달될 예정"이라며 "따듯하고 뜻깊은 시상식에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덧붙었다. (여자)아이들은 "'2020 AAA'에서 펼쳐질 멋진 무대 기대하셨으면 좋겠다"고 본 무대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69% 하락, 브랜드이슈 361.91% 상승, 브랜드소통 2.96% 하락, 브랜드확산 163.63%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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