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 JAFC는 영향력 지수 4.19로 농업학 분야에서 상위 6.03%에 해당하는 SCI급 저널이다.
이 연구원이 제1저자로 참여한 논문의 제목은 '커큐민은 강제 운동을 시킨 노령 쥐에서 항산화와 항염증 효과와 함께 근육 감소와 단백질 합성을 조절하여 근감소증을 완화시킨다'다.
이 논문은 강황 내 커큐민을 수용화시켜 만든 커큐민 제제를 통해 노화로 인한 근감소증 개선 효과를 확인한 내용을 담았다. 강제 수영 운동을 시킨 노령 쥐에 신규 수용성 커큐민 제제를 경구 투여한 결과, 근육량 증대와 항산화 및 항염 효과가 나타났다.
또한 커큐민은 근육 소실 유전자 발현을 억제하고 근육 단백질 합성 유전자 발현을 증가시켜 근육 기능을 개선시켰다.
이 연구원은 "연구에 도움 준 심순미 교수님과 연구실 구성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달 미국 오클라호마 주립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사과정에 진학한다. 이번 경험을 원동력 삼아 미국에서도 인류의 건강에 기여할 식품 소재 발굴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세종대 이다연 연구원, 국제학술지 JAFC 표지 논문 선정 - 머니투데이 )https://ift.tt/3m9t1uJ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세종대 이다연 연구원, 국제학술지 JAFC 표지 논문 선정 - 머니투데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