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사이버펑크 2077 출시 D-1....콘솔 시장 분위기 달군다 - ZD넷 코리아

올해 콘솔 시장 마지막 대작으로 꼽히는 오픈월드 RPG 사이버펑크 2077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오면서 콘솔 시장 열기가 뜨거워지고 있다.

위쳐 시리즈로 잘 알려진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시디프로젝트레드가 개발한 사이버펑크 2077은 세 차례의 출시 연기 끝에 오는 10일 출시된다. 첫 타이틀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 시점을 기준으로 하면 약 8년만에 출시되는 셈이다.

사이버펑크 2077은 출시 전부터 위쳐3 와일드헌트 개발진이 사이버펑크 2077 개발에 대거 투입됐다는 소식과 폴란드 정부로부터 개발 지원금까지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게임에 대한 기대는 더욱 높아졌다.

출시 전 선행 공개된 외신 리뷰에 따르면 사이버펑크 2077은 다채로운 퀘스트와 세세하게 묘사된 맵 디자인과 훌륭한 그래픽, 이용자의 선택이 반영되는 스토리 등이 인상적인 게임이다.

이런 기대를 반영하듯이 사이버펑크 2077은 국내외 글로벌 시장에서 출시 전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플레이스테이션 4, 플레이스테이션5, 엑스박스 엑스,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 PC 등 플랫폼에서 진행된 사전예약 수량이 위쳐3 와일드헌트 전체 판매량을 넘어섰을 정도다.

사이버펑크2077의 주인공 V

국내 콘솔 시장에서도 사이버펑크 2077에 대한 기대는 올해 출시된 그 어떤 게임보다 뜨겁다. 시디프로젝트레드가 게임 내 자막은 물론 모든 캐릭터의 음성까지 한국어로 더빙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며 게임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진 이유다.

특히 음성 더빙에 200명이 넘는 인원이 동원되고 게임 내 모든 캐릭터의 입모양을 한국어 음성에 맞게 수정했다는 점은 국내 콘솔 이용자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관련기사

한해를 마무리하는 것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등 이번 세대 콘솔을 마무리하는 시점에 등장한 대작이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둘 것인지도 국내 콘솔 업계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한 콘솔 매장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확실히 예전보다 매장을 방문하는 사람의 수가 줄어들었지만 사이버펑크 2077 출시에 대한 문의는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라며 "다소 썰렁한 느낌까지 들던 콘솔 업계에 활기가 도는 모습이다"라고 말했다.

Let's block ads! (Why?)

소스 뉴스 및 더 읽기 ( 사이버펑크 2077 출시 D-1....콘솔 시장 분위기 달군다 - ZD넷 코리아 )
https://ift.tt/39SSyCl
과학/기술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사이버펑크 2077 출시 D-1....콘솔 시장 분위기 달군다 - ZD넷 코리아"

Post a Comment

Clothing

Powered by Blogger.